본문 바로가기
C-story (커피)

[홈카페 원두] 땡큐로스터스 에티오피아 아리차 스페셜 G1

by jinsfafa 2023. 6. 24.
반응형

   이번에 소개 시켜드릴 원두는 땡큐 로스터스에서 가공한 에티오피아 아리차 스페셜 G1 원두입니다.  일반적인 에티오피아 향과 다르게 독특한 산미와 다양한 풍미가 느껴지는 원두 입니다. 평범한 에티오피아 원두의 맛에 질리셨다면 새로운 느낌의 원두로 충분히 즐길만한 원두 입니다. 
 

땡큐로스터스 에티오피아 아리차 스페셜 G1

 

땡큐 로스터스 소개 

 

 땡큐로스터스는 로스팅 공장은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해 있고 카페 매장은 판교 테크노벨리에 있습니다. 

 

 

     판교점은 테크노벨리안에 위치해 있고, 2층에 있어서 찾아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운영시간을 잘 확인하여야 합니다. 평일은 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토,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아무래도 직장인들이 많이 이동하는 평일 이외에는 유동인구가 없어 카페 운영을 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이전에는 일요일만 휴무여서 토요일 늦은 오후에 급히 원두를 구매하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한적한 빌딩 숲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 주차하고 나서야 토요일 휴무를 알게 되었습니다. 아쉬운 마음에 한번 올라 가보기만 했는데, 때마침 사장님께서 다른 업무 때문에 잠깐 매장 문을 열고 계셨습니다. 휴무라고 말씀을 해주시길래 원두만 구매하겠다고 하였더니, 흔쾌히포스기 까지 켜 주셨습니다. 싱글 원두에 대해서 각 원두별로 설명도 해주시고 제 취향에 맞는 원두를 추천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원두 구매 후 서비스로 콜드브루 한잔도 함께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판교에 계신 분들이라면 한번 쯤 방문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필터 커피도 맛있고, 일반 에스프레소 커피로 맛있는 카페입니다. 

 

 

에티오피아 아리차 스페셜 G1 

 

힘겹게 구매해 온 에티오피아 아리차 스페셜 G1 원두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생산지: 에티오피아 아리차 게데오존 
품종: indigenous cultivas 
가공방식: 워시드 
로스팅: 라이트 미디엄
tasting note: magnolia , light purple grafe , herbal, sugary

 

땡큐로스터스 에티오피아 아리차 스페셜 G1

 

로스팅 된 원두 사이즈는 보통 정도 입니다. 크기가 크지도 않고 로스팅 정도가 라이트 미디엄 정도로 보여집니다.  분쇄 후에는 생각보다 미분이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미분이 쓴맛을 낸다고 하여 남아 있는 미분은 미련 없이 버립니다. 

 

땡큐로스터스 에티오피아 아리차 스페셜 G1

 

 

Brewing 

 

땡큐로스터스의 추천 레시피는 원두와 물의 비율을 1:16으로 하여 원도 20g 에 물 320g으로 내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내리는 방식과 비슷하여 내려 보았습니다. 

 

땡큐로스터스 에티오피아 아리차 스페셜 G1

 

 뜸은 원두량의 1.5배 정도로 붓고 30초~ 40초 정도 기다립니다. 

 

땡큐로스터스 에티오피아 아리차 스페셜 G1

 

 분쇄된 원두가 잘 부풀어 오르는 것을 보니 로스팅 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선하 원두 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가스 배출이 빠른 편은 아니어서 뜸들이는 시간을 조금 더 두었습니다. 

 

 

땡큐로스터스 에티오피아 아리차 스페셜 G1

 

   그리고 1회, 2회  각 120g 씩 나누어 물을 부어 줍니다. 물 빠짐이 빠른 편이므로 물줄기 약하게 하여 내리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은 굵은 물줄기로 내려주고 300ml 되면 바로 빼냅니다. 

 

 

땡큐로스터스 에티오피아 아리차 스페셜 G1

 

 

 

땡큐로스터스 에티오피아 아리차 스페셜 G1

 
  Tasting 

 

   항상 에티오피아 원두는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먹습니다. 그만큼 실망도 크지 않습니다. 평범하면서도 언제나 믿고 먹을 수 있는 원두 입니다. 그래서 필터 커피로 에티오피아 원두를 가장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아리차 스페셜 G1 도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원두를 분쇄할 때 부터 진하도 독특한 커피향을 풍기고, 뜸을 들일 때 올라오는 향이 여느 에티오피아 원두와는 다른 느낌을 자아냅니다. 

 

   묵직한 바디감은 적고 강한 산미가 올라오지만 기분 좋은 산미 입니다. 싱글원두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정도입니다. 적당한 산미와 함께 단맛이 올라오고 마지막 에프터는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땡큐로스터스의 싱글 원두는 3개월 정도로 종류가 바뀐다고 합니다. 물량 수급 때문에 일정기간 동일한 원두를 판매하게 되는데, 조금더 다양한 원두를 선보이려고 하신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에티오피아 이리차 스페셜 G1 을 만나보실 수 있으니 매장이나  온라인을 통하여 구매하여 맛 보시기 바랍니다. 

 

  업체 광고 아니고, 제돈 주고 사먹은 후기 입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