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story (커피)

[분당 서현역 카페] 전광수 커피하우스 위치, 메뉴, 분위기- 아늑한 분위기에 핸드드립을 즐길 수 있는 카페

by jinsfafa 2023. 4. 5.
반응형

아늑한 분위기와 함께 핸드드립 커피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분당 서현역에 있는 전광수 커피하우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분당 중앙공원이나 서현역에 방문하시는 분들 중에 조용한 카페를 찾으시는 분들은 한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전광수 커피하우스 분당점 외부

 

 



전광수 커피하우스 위치 및 영업 시간


  항상  주변을 기나면서 간판만 보았었던 카페입니다.  카페 체인점이라는 건 알고 있었는데, 상당히 오래된 체인인지는 몰랐습니다. 오래전 부터 핸들드립을 전문으로 하여 영업해 온 곳입니다.

전광수 님이 어떤 분인지 궁금하여 검색해보니 1996년에 우리나라 최초로  핸드드립을 프렌차이즈로 접목하여 커피 전문점으로 창업하여 로스팅과 함께 핸드드립 커피 저변 확대에 힘써온 분이시네요.  대학에서 전임교수로도 강의를 하셨고 커피 관련 책도 많이 출간 하셨습니다.

전광수 커피하우스는 분당지역에는  서현역 근처와 서판교에 매장이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서현역 근처 분당점은 서현역에서는 조금 걸어 오셔야 합니다. 서현역에서 분당구청, 분당 중앙공원 방면으로 쭉 걸어 오시다 보면 큰 사거리가 있는데 사거리 모퉁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 부터 오후 11시 까지 입니다. 서현역 유동 인구가 많다보니 생각보다 늦은 시간 까지 운영합니다.


메뉴 및 커피 종류

 

전광수 커피하우스 메뉴판
전광수 커피하우스 메뉴판


커피는 일반 에스프레소 커피와 함께 다양한 핸드드립 커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커피는 다른 커피 프렌차이즈와 비슷한가격입니다.

전광수 커피하우스의 핸드드립 커피는 4가지 종류의 블랜딩 커피와  7가지 종류의 싱글오리진 커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장에서는 메뉴판을 자세히 보지 못하였는데, 전광수 커피몰에서 보니 블랜딩, 싱글오리진 원두별로 로스팅 정도에 따라 나누어 집니다. 블랜딩 커피인 커피홀릭, 장인의 숨결과 싱글오리진 케냐, 콜롬비아 과테말라는 강배전 원두 이고, 싱글오리진 중 에티오피아 원두인 이라차, 이가체프는 약배전 원두입니다.  그리고 최근 3월 부터 로스터 추천커피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첫 원두는 인도네이사 블루 만델링으로 중배전 원두였습니다.

전광수 커피하우스 로스터추천커피


핸드드립 전문점이지만, 핸드드립 커피 이외에도 다양한 과일차과 스무디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호에 맞게 주문 하시면 됩니다.



 

카페 분위기와 커피 맛

전광수 커피하우스 분당점 내부


무작정 열고 들어간 카페 내부는 예상외로 올드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오크 색상의 인테리어와 함께 뭔가 정리되지 않은 느낌과 더불어 클래식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공간은 생각보다 협소하였고, 이미 앉아 계시는 분들은  소곤 소곤히 대화를 나누고 계셨습니다.

요즘은 카페에 가면 메뉴 부터 주문하고 결재하는게 순서인데, 전광수 커피하우스는 직원분께서 자리를 먼저 안내해주십니다. 자리에서 주문을 받고  나갈 때 계산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런 카페는 오랜만이라 옛 추억이 떠오르는 그런 곳입니다.

전광수 커피하우스 분당점 내부


핸드드립 전문점답게 매장 전면에는 핸드드립 추출 기구가놓여 있고, 매장 직원 분들이 직접 커피를 내려 줍니다.  오래된 동포트로 손수 내려 주시는걸 보니 내공이 느껴졌습니다.

로스터 추천 원두인 인도네이상 만델링과 콜롬비아 싱글오리진을 주문하였습니다. 마침 날씨가 더웠던 터라 아이스로 주문하였습니다.

전광수 커피하우스 핸드드립 커피


사실 정확히 로스팅 정도를 보지 못하고 주문하여서 맛을 가늠할 수가 없었습니다.  로스터 추천 원두인 인도네시아 만델링은 중배전 커피로 약간의 산미와 함께 깔끔한 풍미가 좋았습니다. 다크한 맛도 느껴졌스니다. 콜롬비아의 경우 강배전 커피로 다크초콜렛 맛이 강하게 올라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약배전의 산미가 있는 커피를 좋아 하여 중, 강배전 커피를 선호하지 않아서 확 끌리는 맛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한모금 두모금 먹을수록 하나의 맛들이 느껴졌고 강배전 원두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같이 다크하고 진행 맛의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강배전 커피인 케냐, 콜롬비아 싱글오리진을 추천 드리고, 산미가 있고 화사한 맛을 좋아 하시는 분들은 에티오피아 원두인 이라차, 이가체 프 원두를 추천 드립니다.  중간 정도의 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중배전의 인도네이사 만델링 원두 추천드립니다.

약배전 원두를 맛보지 못하여 아쉬웠지만,  핸드드립 커피 전문점을 찾아  맛보았다는 것에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끌벅적한 다른 커피 전문점과 달리,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담소 나누기 좋은 분위가가 너무 좋았습니다.  데이트 하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분당 중앙 공원 구경하시고 돌아 가시면서 커피 한잔 하고 싶으실 때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