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렌털 교체를 위해서 열심히 찾아보고 비교해 본 결과 쿠쿠 스팀 100으로 렌털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몇 군데 렌털 대리점에 문의해서 최대한 사은품이 괜찮은 곳으로 결정하여 계약하고 설치하였습니다. 기존 정수기 해지부터 설치 및 사용 리뷰 해보겠습니다.
쿠쿠 스팀 100 선택 이유 및 LG 정수기 해지
정수기 렌탈 관련해서 LG, 코웨이, 쿠쿠 3개 회사 제품을 놓고 비교해본 내용을 포스팅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 포스팅 참고 부탁드립니다. )
결국 디자인과 기능, 가격 등을 고려하여 쿠쿠 스팀 100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코웨이는 내부관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고 자동 세척, 살균 기능이 없어서 셀프 관리를 하려고 생각 중인 저에게는 맞지 않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디자인과 크기는 마음에 들었는데,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엘지와 쿠쿠는 비슷한 디자인과 색상이어서 저희 집 주방과 잘 어울릴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둘 다 스테인리스 관을 사용하고 자가 살균, 세척이 가능한 점도 동일하였습니다. 히지만, 엘지는 약정 기간도 길었고, 비용도 비싸고, 결정적으로 100도씨 온수 출수 기능이 있다는 쿠쿠에 더 큰 점수를 주어 쿠쿠로 결정하게 되었바로 검색을 통해서 렌털 업체 몇 군데를 수소문했고, 최대한 현금 지원을 한다고 광고하는 업체로 리스트를 뽑아서 몇 군데 확인한 후에 렌털 업체를 결정하고 계약을 진행하였습니다.
계약 절차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렌털업체에 간단한 정보 사항과 제품 색상을 알려주면, 렌털 업체에서 쿠쿠 본사에 렌털 접수를 하고, 쿠쿠에서 바로 설치일을 통보해 줍니다. 해당 일지 확인 후에 설치 희망 날짜를 변경하여 설치하면 끝입니다. ( 사은품 관련한 사항은 마지막에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정수기 렌탈 업체를 변경하면서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은 기존 렌털 계약의 해지였습니다. 기존 LG 정수기를 3년 의무 사용 5년 약정에 소유권 이전 조건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마침 올해 6월이 5년 만기라 조금 일찍 교체하고자 알아보았습니다. 당연히 3년 의무 사용이 지났으니 위약금도 없고요. 기분 좋게 신규 렌털 신청을 하고 날짜 잡고서 기존 정수기 렌탈 해지 및 정수기 수거를 요청하려고 콜선테에 전화하였는데, 아직 만기 전이라 소유권 이전이 되지 않아 해지를 하면 수거비 6만 원을 내야 한다고 합니다.
이래저래 할인받아 저렴한 가격에 이용 중이어서 콜센터 상담원은 남은 기간 그냥 유지하는 게 낫다고 하여 일단 해지하지 않고 정수기만 떼어 놓았습니다. 만기가 되면 무상으로 수거하는데, 그전까지는 6만 원을 내야 한다고 하는데, 참.. 5년 가까지 유지한 렌털고객에게 몇 개월 남지 않은 기간에 수거비를 받는다는 게 좀 치사하기도 했습니다.혹시나 렌털 업체 교체하시는 분들은 꼭 수거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 쿠쿠오 3년 약정의 경우에도 수거비가 발생한다고 하니 수거비용도 고려해야 할거 같습니다.
설치 당일 오전에 설치 기사님 연락이 옵니다.
쿠쿠에서 신청완료와 동시에 설치 일자를 임의로 지정해서 알려줍니다. 알림톡으로 오는데, 설치일은 간편하게 변경 가능합니다.저는 마침 휴가일이 있어서 휴가일로 변경하였는데 설치 전날까지 설치 안내 전화가 오지 않았습니다. 일부러 휴가일에 신청하였고, 시간도 오전만 가능했던 터라 혹시나 설치가 되지 않을까 조마조마한 마음에 전날 콜센터에 전화를 하였고, 원래 설치 당일 설치 기사님들이 일정을 잡으면서 연락을 주신다고 하였습니다.다행히 설치 당일 오전 9시 전에 기사님께서 연락이 오셨고, 설치 가능한 시간대를 말씀드리고 그 시간에 맞추어 방문해 주셨습니다.
외관 및 기능
설치는 30분 만에 끝납니다. 조리수 벨브를 선택하지 않아서 조금 더 일찍 끝난거 같습니다. 참고로 조리수 벨브를 선택하지 않으시면 월 렌탈료 1000원 할인이 됩니다.기존 정수기는 싱크대 상판에 구멍 하나만 뚫어서 수도관을 연결하였는데 , 이번 정수기는 자가 살균, 세척 기능으로 별도의 배수관도 필요하여 구멍하나를 더 뚫고 관을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쿠쿠 스팀 100 정수기 외관은 보시는 대로 사각형 모양으로 깔끔하게 빠졌습니다. 화이트 색상인데 약간의 베이지 톤이 들어가 은은한 느낌이 듭니다. 저희 집 주방색생과 어울림이 괜찮았습니다. 사이즈는 작은 사이즈는 아닙니다. 개인적으로는 작은 사이즈를 원했지만 냉, 온, 정수 기능상 크기 축소에는 한계가 있어 보이더라고요.
출수되는 코크 부분은 앞으로 빠지고, 아래 부분으로 연장도 가능합니다. 출수구 전체가 아래위로 이동하면 조금 더 좋았을 거 같습니다. 생각보다 아래로 내려오는 게 짧아서 조용히 물 받으려면 컵을 들 수밖에 없습니다.그리고 옆에 세워져 있는 게 살균 컵입니다. 직수관 살균은 정수기가 알아서 진행하는데, 나와 있는 코크 부분 살균을 별도로 해주어야 합니다. 살균컵 모양 그대로 끼워주면 정수기가 알아서 인식하고 자동 세척을 진행합니다. 일반 살균과 스팁 살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1-2번 정도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쿠쿠 스팀 100은 출수량을 터치 슬라이드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소 120 미리부터 최대 1500 미리까지 선택가능합니다. 디자인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그 앞쪽으로 불이 들어오는데, 냉수는 파란색, 정수는 녹색, 온수는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음성 안내로도 알려줍니다.
100도씨 온수 출수 관련
쿠쿠 스팀 100을 선택하게된 가장 중요한 이유가 100도씨 끓는 물을 바로 제공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쿠쿠에서도 다른 정수기와 가장 큰 차이점으로 내세울 만큼 마케팅 포인트였기에 가장 큰 기대였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 리뷰를 아무리 찾아봐도 100도씨 온수가 얼마만큼 출수가 되는지는 나오지 않아서 답답했으나, 컵라면 먹을 만큼의 양은 나온다는 글들이 있어 어느 정도는 나올 거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설치 기사님께 가장 먼저 물어본 것도 100도씨 물이 얼마나 출수되는지였습니다. 커피를 내려먹으니 물 온도가 매우 중요하였고, 양도 중요하였습니다. 그리고 급하게 요리할 때도 100도 이 온수가 많이 출수되는 건 엄청 편리한 기능입니다.
설명을 들은 바로는 온수는 출수 시에 잠깐의 대기 시간이 있고, 냉, 정수 보다 물줄기도 약하그리고 중요한 건 상품 안내에도 끓는 물이 보여서 100도씨라고 광고하는데, 실제도 100도씨 온수는 끓는 게 보입니다. 하지만 한참을 출수한 물은 정말하지만 완전 100도씨 펄펄 끓는 물이 출수되어 유지되는 건 아니어서 어느 정도 감안은 해야 할거 같습니다. 코웨이는 온수 관련하여 순간 온도 100도씨라고 정확히 표기를 하고 있는데, 쿠쿠 정수기도 그 정도이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저처럼 100도씨 온수에 꽂혀서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은 100프로 만족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100도씨로 끓는 물이 나오면서 공기와 접촉하여 온도가 떨어지는 건 당연합니다. 그러니 큰 기대는 가지지 마시기 바라고 그전에는 믹스 커피 정도 먹을 수 있었다고 하면, 쿠쿠는 컵라면 정도는 너끈히 먹을 수 있다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래도 간단한 살균 소독 시에나 차를 먹을 때는 충분한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사은품 , 제휴 카드 관련
정수기를 선택하신 분들은 아마도 가장 궁금해하면서도 결정하기 어려운 게 사은품인 거 같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월 렌탈료는 다 동일합니다 어차피 업체 본사에서 제공하는 가격이라 달라질 수가 없습니다. 본사 차원의 이벤트도 동일하게 적용되니 어떤 렌털 업체를 하는가는 월 렌탈료와는 무관합니다. 결국 무슨 사은품을 주는가 각 중요한데 대부분은 여러 물품 중에서 고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현금으로 지원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렌털 광고를 하는 입장이 아니어서 사은품 규모를 말씀드리기는 어려우나, 최대한 3군데 이상은 비교해보시고 솔직히 현금 사은품 지원이 얼마까지 가능하지 확인하시고 가장 좋은 조건의 업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비슷한 가격대에서 물품으로 주는 거냐, 아니면 현금으로 주는 거냐의 차이인데 이왕이면 현금으로 받으시는 게 좋은 거니까요. 물론 1년 이내 해지 하시면 다 돌려주어야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렌털 업체는 검색해 보시면 많이 나옵니다. 고민 없이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챙겨보실 부분은 제휴 할인 카드입니다. 쿠쿠를 선택한 이유도 마침 우리 카드에서 30만 원 이상 사용 시 16000원의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보통은 13000원 할인인데, 16000원까지 지원해 주어 좋은 조건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설치하자마자 제휴 카드 신청했고, 카드 수령 후 렌탈료 결재 방식도 변경하였습니다.
쿠쿠 스팀100 정수기 렌털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잘 따져 보시고 비교하셔서 현명한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
'S-story (쇼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캠핑용품] S- fan 50 타프 실링팬 선풍기 구성품 , 설치 및 유의 사항 리뷰 (1) | 2023.03.28 |
---|---|
[캠핑 텐트] 코베아 네스트 W 아이보리 외관, 피칭 방법 및 장,단점 그리고 적절한 캠핑 난로 리뷰 (0) | 2023.03.09 |
다이소 아이폰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 & 맥세이프 카드 지갑 리뷰 (0) | 2023.02.28 |
초보 캠퍼의 현실적인 리빙쉘 텐트 선택 시 고려 사항 정리 & 코베아 네스트 W 아이보리 언박싱 (0) | 2023.02.27 |
산들앤 달코미 스테비아 세척사과 재 구매 리뷰: (0) | 2023.02.24 |
댓글